믿음(바울) vs 믿음(야고보)
재미있는 주제이지만 교회를 다니다보면 꼭 언젠가? 이 질문이 부딛힌다.
스스로 답을 찾아봐야할 문제이다. 개인적으론 바울은 창세기 15장을 가져왔고 그곳에 분명 "의"가 나온다. 야고보는 창세기 22장에서 순종이후의 축복을 말하는것같다. "의로움" 만 본다면 바울의 말이 조금더 나에게 설득력이 있어보인다 ㅋㅋ 성경은 믿는것이디 이해하는 것이 아닙니다. ㅋㅋ
바울왈:
만일 아브라함이 행위로써 의롭다 하심을 얻었으면 자랑할 것이 있으려니와 하나님 앞에서는 없느니라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이것이 저에게 의로 여기신바 되었느니라 (로마서 4:2, 3 KRV)
이본문은 구약 창세기 15장을 가져온것이다.
...
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그 사람은 너의 후사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시고 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가라사대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(창세기 15:4-6 KRV)
야고보왈:
우리 조상 아브라함이 그 아들 이삭을 제단에 드릴 때에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냐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케 되었느니라 (야고보서 2:21, 22 KRV)
야고보는 창세기 22장을 인용하였다.
가라사대 여호와께서 이르시기를 내가 나를 가리켜 맹세하노니 네가 이같이 행하여 네 아들 네 독자를 아끼지 아니하였은즉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얻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(창세기 22:16-18 KRV)
재미있는 주제이지만 교회를 다니다보면 꼭 언젠가? 이 질문이 부딛힌다.
스스로 답을 찾아봐야할 문제이다. 개인적으론 바울은 창세기 15장을 가져왔고 그곳에 분명 "의"가 나온다. 야고보는 창세기 22장에서 순종이후의 축복을 말하는것같다. "의로움" 만 본다면 바울의 말이 조금더 나에게 설득력이 있어보인다 ㅋㅋ 성경은 믿는것이디 이해하는 것이 아닙니다. ㅋㅋ
바울왈:
만일 아브라함이 행위로써 의롭다 하심을 얻었으면 자랑할 것이 있으려니와 하나님 앞에서는 없느니라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이것이 저에게 의로 여기신바 되었느니라 (로마서 4:2, 3 KRV)
이본문은 구약 창세기 15장을 가져온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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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그 사람은 너의 후사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시고 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가라사대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(창세기 15:4-6 KRV)
야고보왈:
우리 조상 아브라함이 그 아들 이삭을 제단에 드릴 때에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냐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케 되었느니라 (야고보서 2:21, 22 KRV)
야고보는 창세기 22장을 인용하였다.
가라사대 여호와께서 이르시기를 내가 나를 가리켜 맹세하노니 네가 이같이 행하여 네 아들 네 독자를 아끼지 아니하였은즉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얻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(창세기 22:16-18 KRV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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