땅이 소산을 낼때...
"하나님이여 민족들로 주를 찬송케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케 하소서 <땅이 그 소산을 내었도다> 하나님 곧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 (시편 67:5-7 KRV)"
땅이 그 소산을 내는 것이 뭐 그리 중요할까요? 한번 생각해봐요.
1. 땅이 소산을 낼때... 언제일까요?
우리는 아담의 죄 때문에 땅이 저주 받은 것을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성경은 땅이 저주를 받았다고 합니다. 저주 받기전에는 그 땅이 소산을 내었습니다.
"하나님이 가라사대 땅은 생물을 그 종류대로 내되 육축과 기는 것과 땅의 짐승을 종류대로 내라 하시고 (그대로 되니라) (창세기 1:24 KRV)"
2. 아담의 범죄로 땅은 저주를 받았습니다. 이제는 사람이 수고하여야 땅은 그 소산을 제한적으로 냅니다.
"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(창세기 3:17 KRV)"
3.땅의 모든 피조물들은 사망의 저주아래 있습니다. 그들에게 미치는 사망의 법에서 해방될까요? 그들이 기다리는 것은 무엇일까요?
"피조물의 고대하는 바는 <하나님의 아들들의 나타나는 것>이니 피조물이 허무한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 오직 굴복케 하시는 이로 말미암음이라 그 바라는 것은 피조물도 썩어짐의 종노릇 한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는 것이니라 피조물이 다 이제까지 함께 탄식하며 함께 고통하는 것을 우리가 아나니 (로마서 8:19-22 KRV)"
4. 모든 피조물들이 예수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. 복음이 세상에 편만해질때.. 피조물들도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영광의 자유에 이릅니다.
"내가 또 들으니 하늘 위에와 땅 위에와 땅 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가운데 모든 만물이 가로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능력을 세세토록 돌릴찌어다 하니 (요한계시록 5:13 KRV)"
5. 만물이 새롭게됩니다. 우리는 정확히 새롭게한다는 의미를 알수는 없습니다. 하지만 땅의 모든 만물들이 저주에서 해방되는 것을 뜻하는 것같습니다.
"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(요한계시록 21:5 KRV)"
댓글 없음:
댓글 쓰기